현재위치 : HOME > 웹프로모션 > 검색엔진 등록 > 검색엔진등록의 필요성


 
검색엔진 마케팅의 필요성

현재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인지하게 된 경로로는
1) “검색(51.3%)”을 통해서 인지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2) 다음이 “홍보메일(37.3%)”, “주변소개(31.0%)”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차이를 보이고 있어 남성이 “검색”에 의한 인지율이 높은 반면에, 여성은 “ 주변소개”를 통한 인지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연령별로는 10대는 “검색”을 통한 인지율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반면에, 30대는 “검색”의 비중이 낮고, “홍보메일”이나 “배너광고”등을 통한 인지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3,115명 대상 조사 결과입니다. 출처 : ㈜인터넷 메트릭스>



지속적인 검색엔진 관리 필요

검색엔진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순위 선정 기준이 변경될 경우 순위의 급격한 등락이 발생되므로 로그 분석을 통해 검색엔진으로부터의 방문객의 급등 또는 급락이 있을 경우 해당 검색엔진의 등록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취급하고 있는 주력상품이 변경되거나 계절적 영향을 받는 경우 검색엔진에 등록된 내용을 변경 하여야 검색율을 높여야 합니다.



국내 검색 엔진

홈페이지를 등록할 때는 해당 URL을 방문하여 Contents의 구성에 대한 조언을 해 드림으로써 등록시 더 좋은 순위를 차지하여 홍보효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전화번호안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6-13번지 윤익빌딩 10F 대표자 : 장봉근 사업자번호 : 106-81-8595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강남 3315호 문의전화 : 1588-2120 FAX : 02-567-3400 E-mail : master@blueweb.co.kr
Copyrightⓒ Blueweb All rights Reserved.